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일반 건강 검진과 암 검진 대상자 조회 하기 [국민 건강 보험 공단]

반응형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하는 일반 건강 검진과 암 검진 대상자 조회와 나의 건강 검진 정보를 확인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연말이 다가올 수록 마무리해야 할 일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건강 검진 입니다.

내가 느끼는 뚜렷한 증상이 없다고 건강 검진을 건너 뛰어서는 안 됩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는 것이 진리입니다.

 

오늘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웹 사이트를 이용한 건강 검진 대상자 조회하고, 나의 건강 검진 현황을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동네 건강 검진 지정 병원은 어디?

안녕하세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건강한 삶을 위하여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공단에서 실시하는 검진은 일반검진[ 혈액검사, 흉부검사 등 기초검사 ]과 암 검진[ 위, 대장, 유방, 간

chung1004.tistory.com

 

국가 암 검진 - 폐암 검진 과정과 저 선량 흉부 CT

안녕하세요. 오늘은 폐암 검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국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서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공단에서 실시하는 암 검진 중 폐암 검진이 있는

chung1004.tistory.com

 

일반 건강 검진 대상자, 국가 암 검진 대상자 조회와 나의 검진 현황 알아보기

1. 국민건강보험공단 웹사이트 방문하기

1) 홈 > 건강iN > 나의 건강관리 > 검진대상 조회

국민건강보험공단 홈
국민건강보험공단 웹사이트에서 건강검진 대상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국민건강보험 홈에서 "건강 iN" 을 선택합니다.
  • 건강 iN의 하위 메뉴인 "나의 건강관리" 선택합니다.
  • 건강검진정보 > "검진대상 조회"를 선택합니다.

 

2. 회원 서비스 로그인하여 검진대상 조회하기.

1) 검진대상 조회 > 회원서비스 로그인 > 검진대상 조회

회원 로그인

 

  • 검진대상 조회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회원서비스 로그인 창으로 이동합니다.
  • 로그인용 공인인증서를 선택합니다.
  • 카카오톡, 국민은행, PAYCO, PASS 등 본인이 사용하기 편한 곳을 선택합니다.

 

2) 검진 대상 조회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화면
공인 인증후 검진대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의 건강 관리 > 건강 검진 정보 > 검진 대상 조회

  • 공인 인증 후 검진대상 조회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조회 결고는 해당 연도의 일반검진과 6대 암 검진이 검색되면 검진완료 시에는 "수검 완료" 미수검시에는 "본인부담 없음" 또는 "본인부담 10%"로 검색됩니다.
  • "일반 건강검진안내"를 선택하면 일반 건강검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6대 암 검진"을 선택하면 암 검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 붉은색 화살 표시된 검진기관 찾기를 선택하면 건강검진 지정병원을 찾을 수 있으며, 지역별, 공휴일 검진 가능한 검진 지정병원도 찾을 수 있습니다. 

3) 나의 검진 현황 > 검진정보 목록

나의 건강 검진 정보 목록
나의 건강검진 목록을 확인 할 수 있씁니다.

나의 건강 관리 > 나의 검진 현황 > 검진 정보 목록

  • 검진 정보 목록에서는 최근 건강검진 결과를 비롯하여 이전 연도의 건강검진 결과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나의 검진정보와 생활습관 조회가 가능하며 나의 건강 현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건강예측 > 건강나이 알아보기

건강나이 알아보기
나의 건강나이를 확인 할 수있습니다.

나의 건강관리 > 건강예측 > 건강 나이 알아보기

  • 건강검진 결과를 토대로 나의 건강 나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 실제 나이와 비교해서 건강나이가 표시됩니다. 또한 건강 위험 요인 조절하기를 통해서 생활습관 변화로 인한 건강나이 예측도 가능합니다.

5) 건강예측 > 골다공증성 골절 예측

골다공증성 골절예측
골다공증에 의한 골절 위험성을 예측 할 수 있습니다.

나의 건강 관리 > 건강 예측 > 골다공증성 골절 예측

  • 건강검진 정보를 토대로 개선이 필요한 생활습관을 보여주며 골다공증성 골절 예측 위험도를 계산을 보여줍니다.

 

6) 건강예측 > 당뇨병 예측(인공지능)

당뇨병 예측
나의 당뇨병을 예측 할 수 있습니다.

나의 건강 관리 > 건강 예측 > 당뇨병 예측(인공지능)

  • 당뇨병 발병 확률을 예측해 줍니다.
  • 주요 항목에 대한 분석 결과와 당뇨병에 영향을 미치는 건강검진 항목에서 현재 나의 단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건강예측 > 당뇨병 예측 > 경향 분석 그래프

당뇨병 예측 경향 분석
당뇨에 영향을 미치는 항목의 통계를 통한 경향분석을 볼 수 있습니다.

나의 건강 관리 > 건강 예측 > 당뇨병 예측(인공지능) 

  • 이전 연도 검진 결과의 통계를 이용하여 당뇨병 예측 분석을 보여주며 연도별 경향 분석을 그래프로 보여줍니다.
  • 공복혈당과 체질량지수, 이완기 혈압, 수축기 혈압의 연도별 수치를 그래프로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건강보험공단 웹사이트를 통한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와 건강 검진 결과 조회를 분석한 여러 통계를 살펴보았습니다.

오늘도 유익한 정보가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저의 블러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항상 행복하시기를 바랍니다.

 

 

근로자 건강 진단은? [근로자 일반 건강 검진과 특수 건강 검진]

오늘은 근로자 건강진단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근로자 대상별 건강 진단과 특수건강진단의 종류, 특수건강진단이 가능한 의료기관을 알아보겠습니다. 1. 근로자 건강 진단이란? 근로자

chung1004.tistory.com

 

 

국가 암 검진 [간암 검진 과정과 간 초음파 검사]

간[Liver]은 오장육부 중에서 가장 중요한 장기 중 하나입니다. 간은 인체에서 각종 대사 작용과 외분비 작용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피로가 풀리지 않고 오래 지속된다면 간 건강을 의심해 볼만

chung1004.tistory.com

 

 

국가 암 검진 - 폐암 검진 과정과 저 선량 흉부 CT

안녕하세요. 오늘은 폐암 검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국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서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공단에서 실시하는 암 검진 중 폐암 검진이 있는

chung1004.tistory.com

 

반응형